티스토리 뷰

점점 경기가 안좋아져서 대학졸업을 하더라도 취업하기가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취업이 힘들어 결국 개인적인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현재 회사를 다니시고 계시는분들중에서도 따로 나오셔서 개인적인 사업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 퇴직할 나이가 되셔서 사업을 준비하시는분들 모두 부족한 자금을 빌릴곳을 찾고 계실겁니다.


신용도가 괜찮으시다면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창업지원상품을 알아보셔도 좋은데요.



물가가 오르면서 보증금 권리금도 올라가 사업을 시작하려면 꽤나 큰돈이 필요하고, 


모아둔 돈으로 하는건 쉽지 않아서 창업 자금을 빌리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기 위하여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모아두었더라도,


부족하시면 빌릴 수 밖에 없죠.



제 1금융권에서 빌리고 싶으시겠지만 소득이 없으신 경우에는 이용하기가 힘든데요.


조건도 까다로울뿐만 아니라 심사기간도 오래걸리기때문에  급하게 자금을 마련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죠. 진흥공단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서  이용하는데 무척 제한적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 창업 상품은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초기자금이나 중도 운영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새로 시작하는 창업주의 경우 연 4.5%로 7,000만원까지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1년 입니다.  또한 상환기간은 5년으로 총 6년이라고 보시면 되죠.



하지만 역시 자격요건이 꽤나 까다롭습니다. 먼저 상시근로가 5인 미만(제조, 건설, 광업, 운송업은 10인 미만)인 경우에만 소상공인으로 인정되며 또한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신용 7등급 이하인 분들에게만 가능한 상품이라고 하네요.


그에반해 제 1금융권에서 지원하는 창업자금은 신용도가 높아야 합니다.

댓글